유머 따라, 세월 따라

♂️늑대야 늑대야

남자는 모두 도둑놈,
늑대라며 늘 경계를 하던
동창생 권여사로부터
느닷없이
소주 한잔 하자는 전화가
왔다.

"어이 권여사~
이젠 늑대가 안 무섭다,
이거지?"

"흥 이빨빠진 늑대는
이미 늑대가 아니라던데.."

"누가 이빨이 빠져?!
아직 나는 늑대야~!"

"늑대라 해도 이젠 무섭지
않아,
나는 이제 먹이감이 되지
못하거든" ㅎㅎ

이제는 더 이상
먹이감이 되지 못해
늑대가 무섭지 않다는
권여사와
아직도 늑대라며 큰소리치던 내가 늦은 밤까지
거나하게 취했지만
우리 아무런 사고 없이
헤어졌다..

그날 권여사를
그냥 집으로 돌려보낸 것이
두고두고 후회가 되었다.
아- 나는 아직도 늑대가
분명하다!

♀️총알보다 빠르다

여자 홀리는데
날쌘 친구가 있었다.
우리들은 그를 총알이라
불렀다.

총알이 점찍어 둔 여자를
내가 낚아 챈 일이 있고부터
친구들은 나를 번개라
불렀다!

30여년이 지난 어느 날,
대폿집에 몇이 모여
옛날 이야기 하다가...

지금도 총알보다는
번개가 더 빠르다고
강조하였다.

총알이란 친구가 웃으며
말했다.

이젠 우리들 보다
훨씬 더 빠른
세월이란 놈이 있다고,
우리는 벌써 일흔 고개를
넘어서고 있었다!

♂️아지매는 할매되고

염매시장 단골술집에서
입담 좋은 선배와 술을
마실 때였다.

막걸리 한 주전자 더 시키면
안주 떨어지고 안주 하나
더 시키면 술 떨어지고..

이것저것 다 시키다보면
돈 떨어질 테고,

그래서 얼굴이 곰보인
주모에게
선배가 수작을 부린다.

"아지매, 아지매~~!
서비스 안주 하나 주면
안 잡아먹지"

주모가 뭐
그냥 주모가 되었겠는가~,

묵 한 사발하고
김치 깍두기를 놓으면서
하는 말,

"안주 안주고
잡아먹히는 게 더 낫지만,
나 같은 사람을 잡아
먹을라카는
그게 고마워서 오늘
술값은 안 받아도 좋다"
하고 얼굴을 붉혔다.

십수 년이 지난 후
다시 그 집을 찾았다.

아줌마 집은
할매집으로 바뀌었고,

우린 그때의 농담을
다시 늘어놓았다.

아지매는 할매되어
안타깝다는 듯이
'지랄한다 묵을라면
진작 묵지'


Posted by rutan
,